2004년 식당 평가 서비스로 시작한 Yelp*는 미국의 대표적인 지역정보 서비스로 성장하였고, 2012년 IPO 이후 16억 달러 (약 1조 8천억)의 기업가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2016년 4분기 현재, 매월 이용자 수는 Yelp 모바일 앱에서 2400만, 모바일 웹에서 6500만, 데스크탑에서 7300만이고, 식당을 포함한 각종 지역 서비스에 대한 1억 2100만 개의 리뷰가 축적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시대에서도 저 1억개가 넘는 리뷰가 다 유용한 것일까요?
정보 과잉의 시대, 이제는 줄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피로를 줄여줘야 합니다.
No googol, beyond Yelp.
Moai Studio Project #1는, 줄이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6년 4분기 현재, 매월 이용자 수는 Yelp 모바일 앱에서 2400만, 모바일 웹에서 6500만, 데스크탑에서 7300만이고, 식당을 포함한 각종 지역 서비스에 대한 1억 2100만 개의 리뷰가 축적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시대에서도 저 1억개가 넘는 리뷰가 다 유용한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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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googol, beyond Ye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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